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47회 한국사 92점으로  1급 합격했네요.

새로운 유형도 나왔고 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은 아쉽지만 다행스럽게도..

별별 최태성 강사님의 교재와 유튜브 강의를 통해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헷갈리고 많이 어려워 했고 또 시험이 밀려서  멘탈도 나가 공부 안하고 놓았다가.. 

마음 잡고 공부하니까 진행이 되더라구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해가지고 ( 제대로 딱 한달 정도 공부)

 

출근 하기 전 30분 ~ 1시간,

퇴근 후 1시간 ~ 2시간,

주말 2시간 ~ 3시간 

 

정도 진행했던 거 같아요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최태성 강사님의 강의는 완강하였고 딱 한번만 보고 진행했습니다.

 

제가 진행했던 공부방법

 

1. 교재에 있는 판서와 함께 유튜브 강의를 한번 보고 중요한 부분은 체크 

2. 강의 끝나자마자 판서 한번 눈으로 훑고 바로 뒷장을(상세설명) 넘겨 이론 한번 더 보기 (아 그렇구나, 그러네 이 정도)

3. 또 뒷장을 바로 넘겨 문제풀이 진행 -> 문제풀이 시 아는 문제든 기억이 나지않는 문제든 모든 보기에 무조건 필기

4. 채점 진행 후 틀린 문제 오답 및 보기 필기, 맞는 문제 중에서도 모르는 보기나 헷갈리는 보기면 필기

5. 완강 후 바로 기출이 답이다 라는 기출문제 풀이집을 사서 기출문제를 품

6. 하루에 1회(오답 포함) 진행

 

제가 생각하는 팁(개인 위주...)

 - 절대 억지로 외우려고 하지말 것 (눈에 익숙해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됨)

 - 필기하면서 외우지 말것(차라리 눈으로 여러번 보고 입으로 한번 말하는게 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함)

 - 사소한 것 하나하나 외우려고 하지말 것(사소한 것 하나하나 외우다보면 진도 못나가고 헷갈림(익숙해지기))

 - 기억안나도 좋으니까 꾸준히 계속 진도 나가기 

 - 제가 블로그에 써놨던 부분들처럼 키워드 위주로 외우기

 - 크게 큰 그림으로 즉 흐름으로 외우기

 - 문제 많이 풀어보기(제일 중요한 거 같음) 

 

풀었던 문제도 또 한번 보고 눈으로 익숙해지는게 진짜 중요...자기도 모르게 외워지고 있고 그래요

 

모두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