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책 제목: 뭘해도 운이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책 저자: 우에니시 아키라

 

안녕하세요~ 운이좋아지는  뭘해도 운이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이라는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의 평점은 !  ★★★★★ 입니다.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데일리 루틴

늘 우리 주변에 운이 종종 좋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변 인복이 좋다. 어떤 일을 했을 때 운이 좋았다 등 ..

이 책에서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습관에 대해 알려주고 있으며 

책을통해 다시한번 나의 습관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에 드는 부분들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1. 싫은 사람을 떠올리는데 단 1분도 낭비하지 마라

운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평소에 주변에 어떤사람과 어울리는지도 중요하다.

즉 자신의 주변에 나를 인정 해주는 사람, 존중해주는 사람을 가까이 두어야 합니다.

나의 마음과 생각을 인정해주고 존중해주는 사람 옆에서는 마음이 편안하고 온화해집니다.

우리는

나를 높이 올려주는 사람.

내가 낮아도, 나를 크게 만들어주는 사람.

자꾸만 작아지는 서로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그런 사람.

우리는 이런사람들과 시간을 지내고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Why not ?

    못한다가 아닌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라는 적극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온다.

지금의 나의 상황에서, 나의 자리에서 어떤 일에 대해 못한다는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그 일을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 상황을 인정하고 인지하고

"앞으로 나아지려면 어떤 부분을 하면 될까?"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자신에게 끊임없는 질문과 앞으로가 더 중요한 말들 개선할 수 있는 말들을 통해 변화할 수 있습니다. 

 

3.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내가 가진 것' 에 집중하면 세상을 향한 자신감이 움틉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각자 스스로 가진 것과 장점이 많습니다.

내가 가진것에 집중해보고 생각해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진것을 종이에 쓰고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가진게 많다는 걸 느끼게 되며

그런 느낌들을 통해 내안의 자신감도 고개를 든다고 합니다.

 

4. 표현이 곧 메시지 입니다. 안 좋은 표현 방식 때문에 불편한 기분이 든다면

    그건 과감히 차단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안 좋은 건 듣지도 전하지도 말라.

어떤 일에 대해 단정적으로 말하거나 지나치게 확신하거나

내 입장에서만 평가하는 행동은 조심해야 합니다.

나는 특별한 의도 없이 한 말이어도 상대방에게는 상처가 되거나 편견 어린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5. 정말 뛰어난 장점과 매력이라면 굳이 드러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빛납니다.

자신의 장점이나 매력을 지나치게 드러내는 사람은 어디서든 환영받지 못합니다.

겸손은 최고의 미덕이라는 말도 있죠.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유재석(유느님)을 떠올리면 바로 이해가 되실거에요!

유느님은 겸손하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습관이 늘 몸에 베어있으며 능력또한 엄청나죠

유느님은 자신의 그런 행동이나 능력들을 과시하거나 드러내지 않습니다.

드러내지 않아도 빛날 사람은 어디서든 빛날 수 있습니다.

 

6.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얻고 싶다면 나부터 다른 사람들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나에게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을 수록 운을 얻기 쉽습니다.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기면 자신도 소중히 여겨져서 좋은 운이 알아서 찾아옵니다.

상대방에게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을 먼저 상대방에게 해주어라 

상대방에게 먼저 잘해주고 소중히 여긴다면 자신에게도 돌아옵니다.

 

7. 상대방의 가치관을 인정하는 것은 그 사람 자체를 인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