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연히 발견한 군에서의 메모

category 나의 성장메모 2019. 7. 16. 21:46
반응형

우연히 발견한 나의 메모.. 

군대에서 남는시간에 여러권의 책을 읽고 한창 생각이 많을 때 였었던 것 같다..

손바닥만한 작은 수첩에 날짜까지 기록하며 어찌나 길게 채웠던지..

책에 대한 리뷰도 쓰고, 외우고 싶은 명언도 쓰고, 혼자 자책도 하고, 버킷리스트도 작성했다.

저렇게 변화에 대한 갈망이 있었던 시기였는데 전역하고 난 후 다시 과거의 습관으로 돌아갔었나 보다

 

요즘엔 다시 마음을 다 잡고 꾸준히 운동하고 책일 읽고 있다

내가 변화하는 그날까지 행동하고 실천하겠다.

작은 실천과 행동이 습관을 만들고 작은 성취와 성공은 자신감을 가지도록 한다.

 

메모 내용.. 2014년 8월 21일 목요일

 

   누군가 아무리 나를 싫어하든 지금까지 내가 그 사람을 싫어했던 이제는 다 좋아하자 솔직히

   그 사람들에게 적어도 배울점은 있을 것이다.

   또 단점만 보면 단점밖에 안보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장점을 찾도록 하자.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한 사람의 배울점들을 보고 배워보자.

 

   포기하지말자. 시간이 없다는 말은 핑계다. 내가 쓸데없이 쓰는 시간들을 모아보자

   또 남는 시간엔 자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쓰자

   우린 아직 젊고 인생이 많이 남았다. 하고 싶은 것 도전하고 싶은 것 하자

   20대엔 적금보다 나를 위한 투자를 먼저 하자 미래를 위한 투자!

 

   노력은 절대 헛되지 않고 열매를 맺는다.

   실수가 없으면 시도도 없는 것 

 

길게도 썼던 것 같다 지금 읽어봐도 너무나 도움이되는 메모인 것 같다!

 

 

 

반응형

'나의 성장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감의 좋은 글귀  (0) 2020.05.17
7월 28일 성장메모  (0) 2019.07.28